SK, KT, LG 스마트폰 어르신, 부모님 실버 요금제

- 기타|2019. 2. 21. 16:27

   스마트폰 어르신, 부모님 실버 요금제


▶ 노인분들의 핸드폰의 바꿔드릴 때 조금 고민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요금제 입니다. 학생 혹은 젊은층, 장년층의 경우 여러 휴대폰 동영상 시청 및 인터넷 서핑, SNS 등 여러 활동들을 하지만 전화 및 집에서 간편한 인터넷 사용만을 하는 경우 비싼 4G LTE 데이터를 선택할 필요가 없죠. 기본적으로 4만원부터 시작하여 비싼경우 6 ~ 10만원까지도 하는 금액을 지불하긴 아깝습니다. 오늘은 각 통신사의 실버(또는 골든, 시니어) 요금제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KT(한국통신)

▼ 먼저 KT LTE 데이터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만 65세 이상 가입 가능한 어르신 상품으로, 월 16,500원부터 시작하고, 데이터 선택의 경우 19,800원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최대 4GB까지 제공하는데, 이 정도면 사실 꽤 많은 용량이기 때문에 괜찮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2.  SK 텔레콤

▼ 다음은 SK 실버 요금제로, 데이터가 없는 뉴 실버 의 경우 부가세를 포함하여 무려 9,900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유의사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LTE 폰은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물론, LTE가 필요하지 않으실 경우 이런 상품도 꽤 메리트가 있죠.


▼ SK 텔레콤은 윗 상품 뿐만 아니라 실버 스마트15 라는 상품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데이터 150MB를 제공하고, 음성통화는 50분, 문자는 80건 입니다 부가세를 포함하여 월 16,5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핸드폰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서비스도 있으므로, 여유가 있을 때 한번 둘러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3.  LG 유플러스

▼ 이번엔 엘지 유플러스의 LTE 시니어 16.5 요금제 입니다. 데이터 300MB와 음성 70분, 메시지 100건을 제공하고 있고 월 납부금액은 16,500원 입니다. 신청하기 전 각종 내용 및 추가 혜택, 그리고 신청 과정 등을 잘 읽어보시고, 어려우시면 휴대폰 구입 및 개통 시 근처 직영점 혹은 대리점에서 상담을 받으셔도 좋습니다.

출처(KT, SK, LG)


지금까지 각 통신사별로 요금을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현재 본인 혹은 자녀, 가족들이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를 확인해보시고, 가족 결합상품 혹은 인터넷, 유무선 결합 서비스가 있는 경우 이를 잘 알아보셔서 신청하시면 월 3만원 혹은 5만원 이상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를 1년치로 계산하면 수십만원의 돈을 아낄 수 있으므로 장기고객의 경우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SK 에서는 구형 핸드폰을 교체해주는 활동을 하고 있는데, 혹시나 어르신, 노인분들이 도심과 많이 떨어진 지역에 살고 계신다거나, 거주지역에서 보살펴줄 누군가가 없다거나 할 경우 이런 정보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