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재난문자 불가 2G 휴대폰 무료 교체 캠페인

- 기타|2019. 1. 8. 19:48

■ SK텔레콤의 2G폰 무료 교체 캠페인


▶ 폭우나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입은 적이 없는 지역은 잘 모를 경우도 있겠지만, 엄청난 소나기, 한파, 폭설, 화재, 지진 등이 발생했을 때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재난문자’ 가 전송됩니다. 어느지역에 어떤 재해가 발생했으니 모두 주의 및 대처를 준비하라는 내용으로 말이죠. 그러나, 핸드폰을 사용한다고해서 재난메세지가 모든 이들에게 전송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구형 2G 핸드폰의 경우 이런 일이 생각보다 많고, 이런 식으로 재난문자 수신 사각지대에 있는 구형 2G폰을 교체하는 사업 또한 중요한 사회문제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지금의 시대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이 문제해결을 위해 SK텔레콤이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링크)


■ 2G폰 사용자의 현황은

▶ SK텔레콤에서 밝인 내용에 따르면, 2018년 3월 기준 2G폰 사용자는 약 60만명으로, 예상보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사용 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다시피, 노인층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고, 노년층은 기기사용 및 교체에 서투르기 때문에 반드시 신경써야하는 부분입니다.


▶ SK텔레콤은 구형 2G 핸드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교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데,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 그리고 지원금을 제공하여 기존의 2G폰 사용자들의 금전적 부담을 감소시켜왔다고 하네요. 또한 기존요금을 그대로 쓸 수 있는 혜택 또한 제공한다고 합니다. 핸드폰 무료 교체 신청 시 이와 관련한 부분은 공식홈페이지 또는 T월드 매장에서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교체 지원 단말기

▶ 2G폰 교체 지원을 위한 LTE 단말기는 삼성 A8 2018, A5 2017, 갤럭시 와이드 2, 갤럭시 폴더, LG Q7, LG 폴더폰, 애플의 아이폰6S(32G) 등 11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지원기기 또한 공식홈페이지 또는 매장방문을 통해 미리 파악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번호 입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 뿐만 아니라 기기변경에 익숙치 않은 아버지, 어머니들은 오랜시간 사용해온 전화번호를 지키고 싶어하십니다. 기존 전화번호를 쉽게 바꿀 수 없는 이러한 경우를 위해 011, 017 등 번호표시 서비스도 3년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011 혹은 017에서 010 으로 변경해도 전화를 받는 수신측 스마트폰에는 011, 017 번호로 표시되는 서비스입니다.


■ 신청방법

2G 휴대폰 무료 교체 신청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먼저 가까운 T월드 매장을 방문하거나,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몰인 T월드 다이렉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또한 SK플래닛 오픈마켓인 11번가를 통해 신청할 수도 있고, 몸이 불편하시거나 움직일 수 있는 상황이 아닐 경우 직접 찾아가는 개통서비스도 있다고 합니다.



▼ 유용한 생활 팁, 정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