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4월 5월 여행 날씨, 복장

- 기타|2019. 2. 17. 01:25

   대만 여행 4월, 5월 날씨 옷차림


▶ 아직 추운 겨울인 우리나라에 비해, 2월에도 평균 15도 이상을 유지하는 대만은 해외여행지로 많이 추천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봄날씨와 같죠. 따라서 4월부터 점점 여름날씨가​ 시작되기 때문에 긴 옷 보다는 반팔, 민소매 등을 가볍게 입으시고 가디건 혹은 바람막이 등의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리저리 관광을 다닐 때는 활동하기에 편리한 옷차림이 좋죠. 



아래의 표는 작년의 대만 4월, 5월 기온 등의 날씨로, 5월이 시작되면 덥고 습한 기후가 시작됩니다. 따라서 이에 맞는 반바지, 치마, 원피스 등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현지인들도 대부분 나시와 반팔을 입고 다닙니다. 혹시나 갑자기 내릴 비, 소나기를 생각해서 작은 우산이나 휴대용 우의(우비)를 꼭 챙기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아래의 온도 그래프를 보시면 평균 최고온도가 20도 중반 ~ 후반 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저 기온은 10도 중후반 정도를 유지하고 있죠.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면 저녁에 긴옷을 꼭 가지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해외여행지에서 감기에 갈리면 손해잖아요.



방문하는 국가의 문화 및 언어, 통역 등 여러 정보들을 혼자서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혹시나 힘들거나 시간이 부족할 경우 국내 여행사 등을 통해 문의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부분은 여행사 업체가 잘 알고 있고, 직관적으로 방법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 준비물, 필수품


▶ 기본적으로 여권과 항공권은 반드시 확인에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국돈을 현지의 돈으로 미리 환전하는 것이 좋은데, 공항환전은 수수료가 비싸므로 집 근처의 은행에서 미리 해주세요. 여행의 편의를 위해 손목시계, 그리고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소화제 및 지사제, 두통약 등 비상약은 반드시 준비, 110V 돼지코 또는 멀티 어댑터, 스마트폰 밑 디지털 카메라 충전기도 꼭 확인, 휴대폰 로밍 서비스 확인 등이 있습니다.



해변, 해안가에서 물놀이를 하시거나 온천을 이용할 예정이시면 미리 집에서 수영복(비키니)을 준비해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현지에서 구입하려면 생각보다 비쌀 수도 있고, 수영복 차림이 아니면 프론트에서 입장을 허가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비키니를 입지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으니 온천 방문시 문의를 해주세요.



   겨울에도 여행하기 좋은 타이페이


4월 혹은 6월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계절 기준으로 겨울에도 타이페이를 방문하기 좋습니다. 평균 15 ~ 16도의 선선한 기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거의 초가을 ~ 가을 사이의 쾌적한 날씨에서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즐길 수 있죠. 타이페이는 여러 영화 및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배경지인 지우펀으로도 유명하고, 각종 연예인들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야시장에서 길거리 음식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페이는 대중교통 또한 잘 갖춰져있어서 혼자만의 자유여행을 하기도 수월합니다. 이곳 이외에도 4월에는 캐나다 혹은 스웨덴, 일본을 다니기 좋고, 5월에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모로코 및 체코, 6월에는 몽골과 영국, 7월에는 핀란드, 벨기에, 덴마크, 아이슬란드 등을 여행하기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