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갗이 아픈 증상

- 건강|2020. 7. 19. 01:21

살갗이 아픈 이유, 치료방법


손등이나 팔목, 등, 허벅지 및 종아리, 가슴 등에 있는 피부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스치기만 해도 따갑고 쓰린 느낌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영양 불균형 및 감각 이상, 그리고 여러 피부관련 질환들이 있습니다. 각 증상의 원인 및 치료방법,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지각 이상

피부 표면이 따끔거리거나, 마치 벌레가 기어다니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지각 이상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졌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장기적으로 나타나고 정기적으로 발생한다면 피부질환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심각해질 수 있으므로 피부과 방문을 권장합니다.


2. 혈액순환 문제

신체를 돌고 있는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하지 못할 경우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피부와 관련한 질환 또한 나타납니다. 만약 살갗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혈액순환 장애 떄문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 생활습관이 좋지 않은지, 가벼운 운동을 꾸준하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영양 불균형

중장년층 및 노년층의 경우 식사를 부실하게 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지나친 채식 보다는 단백질과 지방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고기를 소화시키기 어려울 경우 달걀, 생선, 간 등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살갗이 아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부족할 경우 또한 마찬가지이므로, 영양제 또는 과일을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섬유근육통

살갗이 쓰리듯 아파요 라고 하시는 분들 중에는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원인을 정확하게 짚을 수는 없지만, 보통 자율신경계의 기능 부전,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됩니다.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작은 자극에도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몸이 자극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불안증, 우울증 및 심한 피로감, 스트레스, 수면장애 등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가장 먼저 일상 생활에서 겪는 여러 스트레스, 부담감, 피로감 등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5. 대상포진

그 고통이 엄청나다고 하는 대상포진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입니다.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을 경우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조직에 남아있게 되는데,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다시 활동을 하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통증과 함께 길다란 띠 모양의 피부발진을 일으킵니다.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서 자주 발생하는데, 신체 노화 및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나곤 하는데, 직장에서의 과로가 잦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 및 휴식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이 의심된다면, 일단 피부과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살갗이 아픈 이유, 증상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위와 같이 신경계 및 여러 요인으로 질환이 나타날 수 있고, 평소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살갗이 벗겨짐 치료방법, 그리고 예방법에 대한 내용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라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