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머리아픔, 목감기 및 인후통 바이러스 증상 확인

- 건강|2020. 3. 15. 16:55

코로나 머리아픔, 편도염 및 초기증상 관련


겨울 및 환절기에 목이 아프고 두통, 열, 그리고 기침까지 발생하고 있을 경우, 코로나19(과거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바이러스 감염이 된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또한 아침 및 점심, 저녁시간대에 활동을 하다가, 밤에 잠을 자다가 머리가 깨질듯이 아팠을 경우 또한 의심을 하게 되죠. 그렇다면 이런 증상들이 코로나19 전조 증상이라고 판단할 수 있을지, 몇가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19에 감염되었을 경우, 약 이틀에서 2주일 정도(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후 37.5도에 달하는 발열과 호흡곤란, 기침 등의 호흡기, 폐렴 관련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기관기 관련 전조증상 뿐만 아니라 심한 피로감, 설사 및 근육통 등 또한 동반되기도 하는데, 간혹 무증상 상태로 확진자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아무런 증상이 없는데도 뭔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진단을 받아야겠죠.


발열과 기침, 호흡곤란이 코로나 19 확진 증상이 맞긴 하지만, 단순한 감기 혹은 가벼운 몸살 정도로 판정되는 경우도 꽤 많다고 합니다. 물론 시기가 시기인 만큼 누구나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건 사실이지만, 이렇게 자신이 코로나 19 감염자 인 것처럼 걱정을 하다가도 음성(감염자 아님) 판단이 나오는 경우가 자주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단순히 증상의 나열만으로 맞다, 아니다를 확정짓긴 어렵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선별진료소를 방문 하며 검사를 받아보는 것입니다. 혹시나 병원, 진료소 방문이 어려운 상황, 환경일 경우는 출근 및 등교, 외출을 자제 하며 3일에서 4일간 집에서 머물며 충분한 휴식을 가지고 관찰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만약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고 증상이 심각해질 경우 관할 보건소 혹은 콜센터 1339, 혹은 지역번호 + 120 으로 문의를 하시거나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 세정제를 이용한 손씻기,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기침 예절 준수, 그리고 더러운 손으로 얼굴,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기, 의료기관 및 공공기관, 카페, PC방, 도서관 등 사람이 많은 곳에 갈 때는 꼭 마스크를 하도록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