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인대 부분파열 증상

- 건강|2019. 5. 26. 03:16

발목 인대 부분파열 증상



일상생활에서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는 발목 접질렸을때 증상 들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걸어가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발생할 수 있는 경미한 사고는 1도(1단계)가 많고, 어느정도의 압통 및 부종, 통증 뿐만 아니라 움직임의 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 2도(2단계), 그리고 심한 통증과 부종, 그리고 관절의 불안정성 까지 동반하는 3도(3단계)가 있습니다.


발목인대 부분파열 증상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그렇게 심하지 않은 통증을 동반하고, 경우에 따라 발목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통 2도에서 3도라도 하더라도 수술이 아닌 보존적 치료로 회복이 가능하고, 발목 접질렸을때 치료기간은 대략 4주(한달)에서 6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소요됩니다. 3도 염좌라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하는 건 아니고, 실제 수술로 치료하는 비율은 높지 않습니다.


통증, 고통의 정도가 심하다고 해서 꼭 발목인대 부분파열 혹은 3도 염좌가 발생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발목 접질렸을때 증상 뿐만 아니라 관절의 탈구 혹은 근육 경직 등으로 고통의 정도가 심해질 수 있는데, 이런 상황 때문에 인대가 심하게 손상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도 있죠. 물론 정확한 것은 당연히 정형외과 병원 진료를 받아야봐 아는 것이긴 합니다.



혹시나 사고를 당해 병원 치료를 받은 상태일 경우, 인대파열 빨리 낫는법은 당연히 충분한 휴식 및 발목을 사용하지 않는 것, 그리고 회복을 위해 영양을 적절히 공급받는 것입니다. 혹시나 욕심에 운동 등을 하다가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적어도 의사가 권장하는 기간 동안은 조심하는 것이 좋죠. 실제로 학생 혹은 젊은 층의 경우 괜찮겠지 하는 생각에 또 다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