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치뼈 통증 좋은 운동법 5가지

- 건강|2019. 5. 19. 20:38

엉치뼈 통증 좋은 운동법 5가지



먼저 고양이 자세 비슷한 동작으로, 디귿자를 세워놓은 모양으로 엎드리신 후 등이 위로 굽어지게 힘을 주면서 고개는 가슴쪽으로 숙여 줍니다. 화면과 같이 팔과 엉덩이는 직각으로 일자를 유지해 주시며 반복 하시면 됩니다. 너무 빠르게 하지는 마시고 천천히 해주세요.



첫번째 동작을 다 하셨으면, 이대로 두번째 동작으로 바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한쪽 무릎과 고개를 가슴쪽으로 동시에 모아 주고, 펼 때는 다리를 뒤로 쭉 펴시면 됩니다. 이때 고개도 앞으로 쭉 펴지도록 해주세요. 엉치뼈 통증 좋은 운동법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뱃살 빼기 에도 효과가 좋은 동작입니다.



다음은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는 동작입니다. 한쪽 무릎은 땅을 짚고, 한쪽 다리를 기역자로 지탱해 주세요. 이 상태에서 팔을 부드럽게 위로 올려주면서 상체를 앞으로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항상 몸을 쭉 펴준다는 느낌으로 얼굴 또한 일자를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누워서 할 수 있는 자세로, 엉치뼈 통증 좋은 운동법 중 꽤나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요가 자세 입니다. 위와 같이 다리를 꼰 상태에서 가슴쪽으로 올려주시고, 손으로 무릎을 가볍게 당겨주는 느낌으로 10초 정도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좌우로 한번씩 번갈아 가면서 해주세요.



다섯번째 엉치뼈 요가 동작입니다. 위와 같이 무릎에 손을 얹은 상태에서 하늘을 보는 방향으로 허벅지로 원을 그리듯이 해주시면 됩니다. 유연성이 좋지 않은 경우 처음부터 너무 크게 그리면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풀어주신 후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시원한 자세 입니다.



걸을때 엉덩이 통증이 있다거나, 골반뼈, 고관절이 아플 때 등 정형외과 등의 병원에 방문해서 적절한 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시간이 날때 이렇게 간단하고 효능,  효과가 좋은 운동법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관리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꼭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출처(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