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와 궁합맞는 과일

- 건강|2019. 5. 8. 11:22

아로니아 갈아먹는 방법


활성산소제거 효과가 매우 뛰어난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를 함유하고 있는 이 열매, 기존 사과 및 포도, 블루베리, 크랜베리 보도 최소 10배에서 100배 이상 많은 안토시아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섭취 시 안티에이징 이라 불리는 항노화 효능, 효과를 볼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당뇨병 및 심혈관, 뇌혈관 질환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그냥 먹으면 꽤 떫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갈아서 우유 및 요거트, 꿀과 혼합

생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 신맛과 떫은 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요플레(요구르트) 또는 우유, 그리고 꿀 등을 넣고 믹서기를 이용해서 갈아마시는 방법입니다. 아마 다른 과일 또한 이렇게 비슷한 방식으로 아침 및 저녁에 섭취하곤 하죠. 아로니아 우유 궁합이 꽤 좋아서 보통 이렇게 먹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2. 다른 과일과 섞어서 갈아먹는 방법

사람들이 많이 애용하는 아로니아와 궁합맞는 과일 들을 살펴보면 보통 바나나, 그리고 오렌지 혹은 레몬, 사과 등이 있습니다. 떫은 맛을 없애고 싶으시면 잘 익은 바나나를 같이 섞어서 갈아주시면 됩니다. 산성음식에 민감한 체질일 경우, 레몬이나 사과 같은 산도가 높은 과일을 아로니아와 같이 섭취할 때 조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 사과 아로니아 스무디 만드는 법

준비물 : 사과 1개, 아로니아 약 20알, 요거트 1개

만드는 법 : 재료들을 넣고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준다.


▶ 아로니아 사과쨈 만들기

준비물 : 갈은 사과 3 ~ 4개, 갈은 아로니아 600g, 갈색설탕 1kg

만드는 법 : 재료를 냄비 등에 넣고 1시간 정도 저어가면 끓인다. 적당히 졸여지면 식힌 후 용기에 보관하여 식빵 등과 같이 섭취한다.



이 외에도 아로니아와 궁합맞는 음식 들은 보통 고기 등의 육류가 있습니다. 육류의 기름기를 잡아주고 연하게 해주죠. 따라서 회식이나 모임에서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은 날은 아로니아 가루, 분말 혹은 스무디 등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