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인대파열 회복기간

- 건강|2020. 6. 21. 21:42

손가락 인대파열 회복기간


운동 뿐만 아니라 작업 등의 여러 활동을 하다보면 생각치도 못한 인대 손상을 입곤 합니다. 손목, 손가락 뿐만 아니라 무릎 등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상헤서 생각보다 흔하게 겪는 손가락 인대파열은 증상의 정도 및 관리방법 따라 회복기간이 꽤 길어길 수도 있는데, 과연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할까요.



손가락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부상을 입었을 경우 치료 및 회복에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손가락 인대 파열로 병원에 다녀온 사람을 보면 팔목 부위까지 깁스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팔목까지 고정을 시켜야 안정적으로 회복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치료, 회복과정에서 고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부정유합이 발생하여 손가락이 구불구불해지고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가락 인대파열의 회복기간은 보통 어느정도일까요. 인대 손상의 경우 짧으면 3주 내외, 그리고 길면 6주 정도라고 합니다. 길면 한달에서 두달 사이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인대가 완치되기 까지는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손가락의 깁스를 풀었다고 해서 바로 무리하게 움직이기 보다는, 최대 6개월 정도를 예상하고 인대의 재활치료를 꾸준하게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가락 인대파열 관련 주의사항


겉으로 보기에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고 생각했는데 한달 이상 통증이 지속될 경우 관절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 야외에서 손가락 인대 파열, 골절 등으로 다쳤을 경우 응급처치를 하는 과정에서 막대기 등으로 부목을 만들어 손가락을 고정하곤 하는데, 이 과정에서 손가락을 너무 세게 잡아당겨서 펴면 인대파열, 손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될 수 있으면 건드리지 않고 빠른 시간 안에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손가락 인대 파열의 회복기간 및 치료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했던 것과 같이, 작은 부위라고 해서 가볍게 생각하고 제대로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손가락이 구불구불해지고 움직임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상을 입었을 경우 회복과 관련한 주의사항에 반드시 신경쓰셔서 차후에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