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종기가 나는 이유

- 건강|2020. 4. 20. 22:46

몸의 배, 등에 종기가 나는 이유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10대 학생, 그리고 20대 이상의 성인들에게서도 나는 종기는 등과 배 뿐만 아니라 허리, 엉덩이 등 다양한 부위에 나타나곤 합니다. 요즘에는 여러 패치 등을 붙여서 없애기도 하는데, 심각할 경우 통증이 꽤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몸에 종기기 나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종기가 많이 나는 이유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포도알균 이라고 부르는 균으로, 사람의 몸에 항상 존재하는 상재균 입니다. 신체가 건강한 사람들도 지니고 있는 균이지만,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해 피부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균의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모낭에 칩임한 균을 막지 못하는데, 이 때문에 마치 모낭염과 같은 모습으로 종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모낭이 있는 신체 모든 부위에 나타나기 때문에 얼굴, 겨드랑이, 엉덩이, 등, 배, 목 까지도 종기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종기 예방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몸의 청결로, 평소에 깨끗하게 씻는 것만으로도 신체에 있는 포도알균을 상당수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알균이 병원균의 작용을 하는 것 또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종기가 많이 나요 라고 호소하는 분들은 겨드랑이, 등과 같이 닦기 어려운 부위를 잘 씻어주길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옷 관리 입니다. 평소에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옷, 몸에 너무 꽉 끼지 않는 바지 등을 입고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종기가 자주 나타나는 분들은 속옷 또한 자주 갈아 입어주시고, 피부와 직접 닿는 속옷의 경우 삶아서 깨끗하게 세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너무 습하고 더운 장소보다는 약간 건조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종기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원인들이 등과 배에 종기가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평소 생활환경의 개선을 먼저 신경써 주시길 바랍니다. 증상이 심각하다면 피부과, 외과 등의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 수치 내리는 음식  (0) 2020.04.22
중성지방 낮추는 식단, 음식  (0) 2020.04.21
골이 아프고 토할 것 같은 증상  (0) 2020.04.20
목안이 답답한 이유, 불편한 증상  (0) 2020.04.20
몸이 뻣뻣해지는 원인  (0) 2020.04.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