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두드러기가 자주 나는 이유

- 건강|2020. 4. 14. 01:10

배에 두드러기가 자주나는 이유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 성인들도 배에 두드러기가 난다거나, 피부관련 알러지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선천적으로 피부가 민감한 경우, 공기가 바뀌는 등의 자극에도 쉽게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곤 합니다. 배꼽주위에도 두드러기가 나곤 하는데, 원인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배에 두드러기가 자주나는 이유 중 하나는 면역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 입니다. 빨간반점 형태로 나타나는데, 처음 나타나는 경우 원인도 모른 채 당황할 수 있습니다. 면역 이상으로 나타난 알러지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기도 하지만, 증상의 이유를 모르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절대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기면 안됩니다. 단순한 피부발진일 수도 있지만, 심각한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산부들의 경우 배에 두드러기가 자주 나는 증상을 겪곤 합니다. 배에 가려운 빨간 두드러기가 올라오는데, 임신 중에서도 나타나고 아이를 낳은 후에도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출산 후 두드러기가 생기기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는 질문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신체 내부의 호르몬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약하게 나타났다가 사라질 수도 있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 점점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뱃속 아기가 크면서 살이 트곤 하는데, 만약 두드러기가 나타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신체 내부에서 염증 등이 발생했을 경우 또한 피부 바깥 쪽으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로 인해 배에 두드러기가 자주 날 수도 있습니다. 만성 두드러기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위장 등의 소화기관에 문제가 같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생활하면서 식습관은 어땠는지, 평소 스트레스 등은 없는지, 평소에 가슴이 답답하고 막힌 느낌은 없는지 등을 한번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특별한 환경적 요인이 없는데도 한달 이상 두드러기, 가려움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는 만성두드러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고, 일상생활 및 직장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문제를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