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에도 할수있는 산림관련일

- 직업 및 취업|2019. 5. 8. 02:39

60대에도 할수있는 산림 관련 자격증, 일


▶ 현재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은 과거에 비해 신체적으로 훨씬 젊기 때문에 나이에 0.8을 곱해도 된다고 합니다. 50세라고 하면 0.8을 곱해서 40세, 60세 라고 하면 48세 이렇게 되는 것이죠. 물론 몸관리를 어떻게 해왔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어도 10년씩은 다들 젊어졌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은퇴 후에도 새로운 직업 및 공부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특히나 자연과 관련한 직업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관련 자격증 및 진로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마 TV 혹은 여러 인터넷 매체들을 통해서 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자연환경해설사 혹은 숲해설가 분들이 등산객, 가족여행을 온 사람들에게 이런저런 설명을 하는 모습을 말이죠. 산림 등의 자연을 좋아하고 이에 친숙하신 분들께서 주로 하시는 직업으로, 관련 자격증 취득 과정 또한 개설되어 있습니다. 만약 신체가 건강하고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60대 할수 있는 직업 중에서도 괜찮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산림휴양서비스와 관련하여 관리인을 모집하는 공고들은 해마다 올라오고 있고, 지원서 접수를 통해 선발합니다. 지역에 따라 근무지가 조금씩 다르겠지만, 산림청에서 모집하는 경우 국립자연휴양림에서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숲해설가, 숲 생태관리인 이라고 부릅니다.



만약 관심이 있다면 본인이 지원 자격이 되는지, 그리고 향후 계획이 있다면 미리 공부를 해서 자격을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정년 퇴직후 할 수 있는 일들을 찾는 것은 아마 베이비붐 세대 어르신들에게 대부분 해당될 것이고, 경우에 따라 60대에 필요한 자격증 들을 취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60대 남자 혹은 여자 취업, 당장은 힘들 수도 있지만 길게 보고 준비하면 생각치도 못했던 또다른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