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살 빠지는 시기 언제쯤 일까

- 건강|2019. 4. 22. 02:24

아무리 운동해도 살이 안 빠져요


▶  다이어트에 식단관리 및 운동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겠는데, 주변 헬스클럽을 석달 끊고 될 수 최대한 다니고 있는데도 생각보다 체중감량이 더딘 것 같고, 인바디나 체중계로 측정을 해봐도 변화가 없는 것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누구는 한달 혹은 2주 만에 효과를 봤다는데, 적게 먹고 운동 해도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몇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본인의 체력 및 신체능력에 맞는 운동 루틴을 지키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무조건 많이하고 힘들게 한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고, 이런 오버트레이닝은 신체에 무리 및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몸속의 과도한 젖산 분비 및 근조직의 피로감은 지방연소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너무 힘들어서 청량감을 느끼기 위해 설탕이 많이 함유된 탄산음료 등을 한캔 마실 경우 말짱 도루묵이 될 수도 있죠.


다이어트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두번째 확인해야 할 부분은 운동방법이 맞는지 여부 입니다. 만약 몸상태가 체지방이 많은 상태라면 근력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에 더 많은 비중을 둬야 합니다. 특히나 뱃살 및 옆구리살, 다리살 빼는 운동 효과 갑 중 하나는 바로 뛰는 것이라는 점은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해도 뱃살, 다리살 등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수면 시간 및 패턴입니다. 운동 후 효과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것은 수면시간으로, 최소한 5 ~ 7시간은 충분히 잠을 자야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피로 및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에서 충분히 잠을 자지 않으면 밸런스가 무너지고 이는 곧 디저트 등의 단 음식을 더 섭취할 확률을 높이게 됩니다.

이렇게 세가지 정도만 다시 체크해 보시면 남즐처럼 몇주만에 효과가 눈에 보이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잘 모르겠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될때까지 포기하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