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5월 6월 날씨, 복장, 옷차림

- 기타|2019. 2. 26. 20:11

   세부 5월 6월 날씨


5월은 가족의 날이죠. 어린이날과 스승의 날이 있는 달로, 해외로 나가기고 괜찮은 기간입니다. 따라서 가족여행 혹은 남녀 커플끼리 투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대한민국 사람들의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이자 꼭 가봐야할 그곳, 호핑투어가 꽃이라는 필리핀 세부의 5월 날씨와 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세부 5월, 6월 날씨는 어떨까요. 보통 12월에서 3월까지가 여행하기 적합한 시기인데, 그렇다고 해서 다른 기간이 나쁘다는 건 아니고 5월도 괜찮은 시기입니다. 아래와 같이 평균 30도에서 35도 사이의 기온을 보여주고, 습도는 높은 편입니다. 이 기간이 완전한 우기는 아니고 조금 우기가 시작되는 지점이기 때문에 비가 왔다가 오지 않았다가 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바뀌곤 합니다.



아래는 필리핀 세부 5월 강우 그래프로, 4월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비가 온다고 하더라도 조금씩 오다 금방 그치거나, 강한 비가 짧은 시간 동안 내리다가 그치는 스콜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정보들은 여행사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문의해보셔도 좋습니다.



세부 6월 날씨는 한달 중 10일 정도가 비가 오는데, 아래 그래프처럼 강우량이 증가합니다. 6월 여행 시 이에 대비해서 우비나 우산 등을 항상 갖추시는 게 좋겠죠. 그리고 한낮에는 최대 32도 근처까지 상승하지만 저녁 기온은 7 ~ 8도 정도 낮아지므로 훨씬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부 5월 6월 날씨, 복장, 옷차림, 준비물


▶ 위에서 방금 말씀드렸듯이, 밤과 낮의 온도차가 조금 있으므로 추위에 약한 사람은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등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햇볕이 강한 낮에는 30도 이상 상승하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선 선크림, 선캡, 그리고 밝은 색의 긴팔을 입으셔도 좋습니다. 또한 날씨에 적응하기 힘들 경우 갑작스런 감기나 몸살이 올 수 있으므로 이에 대비한 감기약, 비상약 등은 잊지 마셔야 합니다.



주로 반팔과 나시, 반바지 혹은 시원한 원피스, 치마 등을 주로 입고 활동해야 하는 기후이므로 여분의 옷도 최대한 가볍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고, 햇빛이 걱정되시면 래시가드와 모자는 꼭 챙겨주세요. 선글라스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또한 여름 날씨에 가는 여행이니만큼 남자친구와 함께 떠나는 20대, 30대 여성의 경우 비키니 수영복을 꼭 가져가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모처럼 먼 곳의 해변, 바닷가로 왔으니 그동안 다이어트로 준비해온 매력을 자랑해 봐야죠. 인생사진은 하나 정도 남겨야 하지 않을까요. 곧 다가올 여름, 여러 여행사, 투어 업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이것저것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