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토후 먹으면 좋은것

- 건강|2020. 10. 9. 23:13

구토에 좋은 음식


토를 하는 것은 식도 및 위, 그리고 기타 신체 부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구토는 과음 또는 기타 여러가지 질환들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 장기간 지속될 경우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구토후 먹으면 좋은 것들은 어떤 음식, 과일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실

속이 울렁거릴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매실 입니다. 요즘에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매실 음료, 엑기스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화불량 및 구토가 심할 때 매실액, 매실 효소를 마시곤 합니다. 자연이 주는 최고의 소화제라고 불리기도 하죠. 매실 원액 한 숟갈을 물에 타서 마시면 속이 울렁거리고 미식거리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음주나 과식으로 속이 불편할 때도 도움이 되므로, 집에 있는 매실액 또는 엑기스, 효소 등을 물에 타서 시원하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구하기도 쉬운 무는 구토후 먹으면 좋은 것 중 하나입니다. 소화 흡수 작용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예로 부터 속이 울렁거리거나 미식거릴 때 먹는 음식이었습니다. 강판 혹은 믹서기에 갈아서 즙으로 마시면 좋습니다. 생즙을 먹기 어려우면 다른 과일을 섞어드셔도 됩니다.


양배추

소화기능 및 배변기능에 가장 좋은 채소는 바로 양배추 입니다. 구토후 먹으면 좋은것을 꼽으라면 아마 대부분 양배추를 선택할 것입니다.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기능 촉진 뿐만 아니라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삶은 양배추를 바나나, 요구르트와 같이 믹서기에 넣고 갈아 드시면 좋습니다.



바나나

1년 내내 구할 수 있고 먹기도 편한 바나나 또흔 구토후 먹으면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음으로 속이 불편하고 아플 경우 바나나를 드시면 좋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산 중화를 도와줍니다. 양배추와 같이 갈아서 먹으면 위장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기관기 및 소화기에 문제가 있을 때, 아마 많은 분들이 배를 떠올리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감기와 속 울렁거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는 배가 좋습니다. 체한 기분이 들고 속이 답답할 때, 가슴이 꽉 막힌 기분이 들 때 껍질을 깎지 않은 배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모과

보통 차로 만들어 먹는 모과는 소화기능 촉진에 도움을 주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설사를 자주하고 속이 아픈 증상이 있을 때, 그리고 술을 많이 마셔서 속이 불편할 때는 모과청으로 만든 차를 한잔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시중에서 모과청, 모과차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구토후 먹으면 좋은것, 좋은음식, 그리고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위장이 불편할 경우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장기간 구토 증상이 나타나고 체기가 가라앉지 않는다면 주변에 있는 내과, 가정의학과를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