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먹먹할때 좋은 음식 정리

- 건강|2019. 9. 23. 00:49

귀 먹먹할때 좋은 음식 정리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겪는 귀 관련 질환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보통 이관기능 또는 턱관절에 문제가 있을 경우 나타나곤 합니다. 그러나 꼭 그런 것만은 아니고, 적절한 휴식과 바른자세 유지, 스트레칭, 그리고 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면 낫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 먹먹함 증상, 막힌 느낌이 있을 때 먹으면 좋은 귀 건강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달걀, 검은콩, 두부, 고구마

혹시나 이명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검은콩으로 만든 음식을 드셔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검은콩은 신체 내 혈액순환을 돕고 이명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두부 등 또한 권장하는 식품으로,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부담이 없으니 슈퍼,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하여 여러가지 방식으로 조리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땅콩, 밤, 호두 등의 견과류

혹시 정월대보름에 무엇을 먹는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땅콩 및 호두 등의 부럼 입니다. 이런 견과류를 귀밝이 음식 이라고 부르고, 청신경 활동을 도울 뿐만 아니라 신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과거 해외 식품 관련 연구결과를 보면 이명 환자가 아연을 주기적으로 섭취했을 경우 개선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특히 중장년층 이상 연령대의 어르신, 노인분들은 견과류를 주기적으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어류, 육류

나이가 들수록 꼭 챙겨 먹어야하는 음식 종류가 바로 고기 및 생선 입니다. 고등어 뿐만 아니라 연어,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작용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 B1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이 비타민 B1이 부족해지면 이명, 난청, 시력 저하, 신경과민, 무기력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여러 종류의 채소, 해조류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채소와 마늘, 양파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야채, 푸성귀)들 또한 골고루 섭취해주셔야 귀 건강에 좋습니다. 양파와 마늘의 경우 달팽이관 혈관에 좋은데, 달팽이관 혈관에 불순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엽산은 우울증 치료에 도움을 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미역, 김, 다시마 등의 해조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귀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 카페인 과다 섭취 금지

- 이어폰 사용자제, 헤드폰 사용

- 자주 귀 파지 않기

- 불필요한 소음 피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