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 기타|2019. 2. 1. 17:33

금강제화 상품권 현금교환


▶ 새해 혹은 연말, 그리고 생일 선물로도 많이 받을 수 있는 각종 상품권들은 홈플러스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각종 정장 및 구두 브랜드, 그리고 제과점, 베이커리 등 수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잘 구해서 사용하면 현금보다도 괜찮은데, 소지하고 있는 것을 돈으로 바꾸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교환소가 있는지 검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영업장들은 아느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들은 존재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많은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서울 혹은 대전, 천안 시내 등에 교환처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세요. 인터넷 카페 등에서도 아래와 같이 문의를 하기도 합니다.



첫번째 방법이 여의치 않은 경우, 국내 여러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화면을 보시면 10만원짜리 금강제화 상품권 현금교환 시 대략 7만원 정도에 팔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파는 사람은 3만원 정도 손해본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개인의 상황 따라 어떤 것이 더 좋을 지 다르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할 수 없습니다.



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무려 3만원이나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인데, 만약 20만원짜리 구두 혹은 운동화 등을 구입한다고 하면 금강제화 상품권을 통해 14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입니다. 지갑 상황이 열악할 때 이정도의 차이는 꽤나 큰 차이입니다.




중고 거래 시 직거래를 할 경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혹시나 택배 혹은 등기우편으로 주고 받을 경우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서울 혹은 경기도에 사는데, 거래하는 사람이 창원, 부산 등에 거주할 경우 어쩔 수 없는 선택이죠. 과거 대규모로 사람을 속인 사건들도 있고, 개인간의 자잘한 불화는 하루에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건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신뢰(신용) 확인은 필수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