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집에서 소일거리 뭐가 있을까요

- 부동산 상식|2019. 5. 5. 19:45

어르신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소일거리


▶ 60세는 이제 과거보다 젊은(?) 나이대라고 여겨지는 시대인 만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예전보다 훨씬 건강하고 세려되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적어도 70세는 되어야 환갑잔치 비슷하게 해야지, 육십세에 하기는 조금 그렇다 라는 생각을 가지신 어르신분들이 많이 계시죠. 30년 이상 직장생활을 하다가 은퇴 후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서 헤메는(?) 분들이 꽤 많다고 하는데, 최소 30년 혹은 40년 이상 더 인생을 살아야 하는 현재 시대에 여러 소일거리 및 취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간단한 손 부업

주부들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도 한다는 간단한 부업에는 종이백 및 편지봉투 접기, 양말 뒤집기, 작은 자동차 부품 조립 하기, 작은 상자 포장하기 등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일을 하는데는 많은 지식 및 기술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적고, 꾸준히 한달 정도 할 수 있다면 최소 50만원에서 숙달된 정도에 따라 1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벌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복적이지만 손을 사용하고 숙련이 필요하므로 치매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죠.


 2.  공부

만약 연금이 부족하지 않고 자식들도 걱정없이 살고 있다면 그동안 못했던 학업을 하시는 것도 추천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쉽고 빠르게 거칠 수 있고, 방송통신대학교,평생교육원 등의 제도를 잘 이용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대학교 학위, 그리고 석사 및 박사 등 더 높은 학위 취득도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교육의 질이 낮은 것도 아니죠. 70세 혹은 80 대 이상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일 아침마다 도서관에서 대학공부를 하시는 어르신께서 TV에 출연하신 적도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곳에서 무료로 공부를 할 수 있는 세상이라 너무 행복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온라인 교육 사이트 등을 잘 찾아보시면 무료 교육이 많습니다.



 3.  재테크 가능한 소일거리

혹시나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은 밭, 임야 등의 넒은 땅이 있다면 나무 재테크 또한 생각해볼만 합니다. 어린 1년 혹은 2년생 등의 묘목의 구입가격은 몇천원에서 1만원 정도 밖에 하질 않지만, 이것을 최소 5년 혹은 10년 정도 키우면 그 가치가 100배 이상까지도 상승하죠. 보통 100주 혹은 200주 정도의 소규모로 시작해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하곤 하는데, 몇년 이상 키워야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꾸준히 소일거리 삼아 키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몸을 움직이므로 건강에도 좋죠. 주말농장도 마찬가지 입니다.


 4.  간단한 온라인 창업

본인이 손재주에 어느정도 자신 있고, 인터넷으로 물건을 파는 약간의 과정을 배울 의지가 있다면 본인만의 독특한 물건을 만들어서 온라인 샵에 파는 것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개인들도 쉽게 인터넷 매장을 열어서 물건을 팔 수 있도록 여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 약간의 수수료 등만 지불하면 됩니다. 집에서 돈버는 법 중 하나로, 무점포 창업 아이템, 아이디어만 있다면 생각보다 고수입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노일 혹은 어르신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소일거리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기대수명이 훨씬 길어진 만큼 여생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도 충분히 해야하는 시대입니다. 70대 남자 혹은 중년여성 들이 할 수 있는 취미생활, 정말 많은 것들이 있으니 한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