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3월 4월 날씨, 태국 여행 옷차림 및 준비물

- 기타|2019. 2. 8. 23:56

   방콕 3월, 4월 날씨 및 여행 필수품


▶ 동남아 지역 등 여러 외국을 여행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날씨입니다. 기온 등의 기후를 미리 알아놔야 돈이 아깝지 않은 관광을 할 수 있죠. 태국 방콕은 크게 우기와 건기로 나뉘는데, 5월 부터 10월까지는 집중적으로 비가 내리는 우기에 속합니다. 여행을 갔는데 온종일 비만 피하다 귀국하면 비용도 아깝고 기분도 좋지 못하죠. 따라서 이 기간 보다는 건기에 속하는 11월 ~ 2월 중순에 가는 것이 좋죠. 실제로 이 기간이 성수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기온도 대체적으로 낮은 편이라 더위를 피해 다니기도 좋죠.



아래는 3월에서 4월로 가는 방콕 날씨 입니다. 3월과 4월이 우기는 아니지만, 하단 표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최고 및 최저 기온이 꽤 높습니다. 보통 우리나라보다 높으므로 이에 대한 옷차림과 휴대용 선풍기, 모자 등의 준비물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방콕 3월 날씨는 최저기온이 약 25도, 그리고 최고기온이 33 ~ 34도 정도로 상당히 더운 날씨입니다. 따라서 3월 옷차림은 민소매, 반팔 등 시원한 옷과 바지, 치마 등이 적당하고 썬크림과 같은 자외선 차단제를 될수 있으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양산 혹은 챙이 넓은 모자, 썬캡 등도 챙기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그래프와 같이 한달 내내 비슷한 기온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 여행 필수품


▶ 해외로 나갈 때 반드시 챙겨야 하는 준비물은 스마트폰 충전기인데, 우리나라와 같은 220V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사용하던 것을 가져가면 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핸드폰 충전기 전압이 다를 경우를 대비해서 어댑터를 하나 더 구비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여러 명소들을 돌아다닐때 보조배터리 또한 같이 가져가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죠.


또한 환전을 미리 해놓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급할 경우 공항에서 해도 되지만 약간의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시간이 있을 때 며칠 전에 환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유심 또한 알아봐야 하는데, 국내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저렴한 것을 구입하시거나, 공항 등에서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여러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각종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관련 앱, 그리고 와이파이 등은 미리 해결하거나 알아보고 출발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