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폭락, 향후 전망과 기대는

- 기타|2018. 4. 6. 00:43

주요 암호화폐들의 폭락, 희망은 존재할까


▶ 한때는 2천만원을 훌쩍 뛰어넘어 3천만원, 5천만원 혹은 1억원 이상의 시세를 형성하여 자동차 혹은 주택의 거래까지 가능할 것이라는 여러 전문가들의 기대와는 달리 1/3 이상으로 폭락해버린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암울한 상황을 연출해주고 말았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까지도 비슷한 행보를 걷는 것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투자자들에게 엄습하고 있죠. 직장인 혹은 대학생들 중에는 월급과 등록금, 용돈, 아르바이트 등으로 번 돈의 일부를 투자하기도 하고, 어느정도의 수익을 맛본 사람들은 더 많은 금액을 넣어두며 존버, 영차영차를 외치기도 했죠. 물론 그 결과가 어떤 지는 본인만이 알고 있을 테구요.




▼ 아래의 그래프는 해외의 가상화폐 시세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세를 하루 혹은 일주일, 월, 년 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가총액 등의 코인 정보를 볼 수도 있죠. 아래의 그래프에서 보이는 비트코인의 현재 시세는 약 6,800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 700만원에 미치지 못하는 금액입니다. 물론 국내시세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코인거래소 등의 정보를 따로 찾아봐야하죠. 2천만원이 넘던 때가 불과 몇개월 전인데, 이제는 회복할 조짐이 보이지 않는 듯 합니다.


▼ 다음은 최근에 폭락을 겪고나서도 쉽게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이더리움의 일주일 시세변동 그래프 입니다. 최근 뉴스에서도 다뤘었습니다. 현재 USD기준으로 약 380 달러로, 국내 돈으로 환산하면 40만원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시세입니다. 해외 이더리움 시세 또한 국내와는 다르기 때문에 화폐 거래소의 정보를 참고해야 합니다. 이더리움 또한 예전에는 100만원 근처에 머물렀었는데, 절반정도로 하락을 하게됐습니다.



▼ 위에서 언급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라이트코인과 이오스, 카르다노, 스텔라, 네오, 모네로, 이오타 등의 여러 코인들도 난관을 겪는 코인이 많고, 호재를 기대하기는 힘든 상황으로 보입니다. 사진에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트론 코인 또한 그렇게 좋은 상황이 아닌 것으로 보이죠. 하락했을 때의 투자는 좋은 기회일 수도 있으나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턱대고 질렀다가는 차후에 큰 후회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마 그 누구도 쉽게 의견을 낼 수 없을 겁니다.


리플 코인의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이 꽤나 복잡해 보입니다. 상승 곡선마다 단타를 제대로 노려서 어느정도 수익을 기대할 수는 있겠으나, 예측이 그렇게 만만한 건 아니죠. 세력이 있던 없던 간에 저런 기회를 잘 노리면 소소한 수입을 기대할 수는 있겠네요. 하루가 멀다하고 시세 변동이 꽤나 심합니다. 예전에 주변 사람들 중에서 리플에 투자한 사람이 있었는데, 차를 바꾸느니 이사를 간다느니 하더니 지금은 어떻게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 이런 상황에서 두드러지는 상승을 보이고 있는 코인이 있는데, 바로 Verge(버지) 코인 입니다. 미국의 유명 경제잡지인 포브스에 소개된 적이 있고, 과거에 순식간에 약 1,800% 나 급등한 역사가 있는 가상화폐로, 아마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시가총액 또한 상당한데, 아래의 그래프처럼 다른 코인들이 수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꽤나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버지코인 뿐만 아니라 온톨로지(Ontology) 코인 또한 상당히 인상깊은 그래프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현재의 시세는 USD 기준으로 약 2.7달러정도 입니다. 3월 말부터 시작해서 4월 5일인 현재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종 암호화폐관련 카페를 보면 투자자들이 언급하는 화폐들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러한 상승이 내일 혹은 다음주에도 꾸준히 이어질지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겠죠.


▼ 취업 및 화폐 관련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