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30대 주부 재택 알바, 자투리 시간으로 목돈 모으기

- 직업 및 취업|2019. 2. 7. 16:10

동네 카페, 집에서도 할수 있는 부업이 있지


▶ 남편은 아침 일찍 출근을 하고, 아이들은 어린이집 혹은 학교에서 시간을 보낼 경우 집에 혼자 남은 주부들은 여러 집안일(가사)를 하는데, 할 것들을 다 하고도 시간이 많이 남는 경우가 많죠. 세종과 인천 등의 신도시, 그리고 연구단지와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전, 나름 큰 도시인 부산 등 여러 지역에 거주하는 주부들이 많이 해달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럴 경우 주변 카페 혹은 커뮤니티(모임), 복지시설 등에 방문하여 친구 혹은 주변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쉬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살림에 보태고자 소소한 일거리를 찾는 경우가 있죠. 특히나 배우자의 봉급이 아직 높지 않은 수준이라거나, 주기적인 여행 혹은 냉장고와 TV 등의 가전제품 구입과 업그레이드, 그리고 더 큰집을 구하기 위한 저금 등 그 목적은 다양합니다.



혼자서 주변 사람들(직원, 종업원 등)의 방해를 받지 않으면서, 그리고 겨울엔 따뜻한 실내에서, 여름에 시원한 에어컨 앞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와 노트북으로 하는 고수익재택알바가 있는데, 업체에서 의뢰한 여러 내용들은 PC, 랩탑(맥북 등)으로 작성하여 특정 페이지와 커뮤니티 등에 홍보하는 것입니다. 시간당 혹은 건당으로 보수를 받고, 의뢰한 관련 제품의 판매실적이 좋은 경우 추가적으로 인센티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최소 50만원 정도부터 시작하여 한달에 100만원 혹은 200만원 사이, 그리고 능력에 따라 더 높은 월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손부업이 있습니다. TV 나 인터넷 동영상 등 여러 매체들을 보면 아주머니 혹은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고등학생들이 무언가 부품을 쌓아놓고 조립을 반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어머니들께서 많이 하시는 것들이죠. 알바 구인 사이트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전자부품 부터 시작하여 종이봉투 접기, 양말에 두꺼운 종이 넣고 포장하기, 제품 박스 꾸미기 등 어렵지 않은 일들이 있습니다. 수익은 생각보다 적을 지는 몰라도, 집에서 텔레비전, 유튜브 등을 시청하면서 할 수 있고, 주변사람들의 방해 없이 혼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부업의 장점은 다른 알바와 비교했을 때 꽤나 메리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전단지 혹은 실외 설문조사를 해야할 경우 장시간을 걸어다니는 것은 물론이고 사람들과의 접촉이 있으므로 사소한 다툼과 감정싸움, 그리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력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돈보다 중요한 부분이 감정과 관련된 건강이죠. 부업은 특정 사무실에 출근하여 40대 혹은 5대 중년여성들의 여러사람들과 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스마트폰으로 전화 및 카톡 문의를 통해 상담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수익 재택알바를 찾으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