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1층, 2층, 3층, 4층, 5층 각각의 장점을 알아보자

- 부동산 상식|2017. 10. 20. 00:04



▶ 아파트 1층의 장점

1. 당연한 얘기지만, 집밖으로 빨리 나갈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으로 빨리 들어올수 있습니다.

2. 엘리베이터 사용비용이 면제되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비가 다른 집에 비해 적게 나옵니다. 관리비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 입장에서는 그리 문제가 되질 않겠지만, 이러한 비용 또한 절약하면 좋긴 합니다.

4. 한창 크는 아이들을 키우는 경우, 아래층이 없기 때문에 마음껏 뛰어다녀도 층간소음 문제에서 자유롭습니다. 요즘은 층간소음으로 인한 다툼이 소송 혹은 폭행 등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 아파트 2층의 장점

1. 아파트 1층의 경우는 지면과 아주 가깝기 때문에 벌레와 습기 등의 문제가 있는데, 2층이 1층보다는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도난 등의 범죄위험에서도 조금 안전합니다.

2. 엘레베이터의 사용빈도가 다른 층에 비해 현저히 적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3. 적당한 높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적당한 경치 뿐만 아니라 안정감도 가질 수 있습니다. 베란다 외부에 적절한 나무들을 볼 수 있다면 더욱 좋죠.



▶ 아파트 3층의 장점

1. 아파트 1층과 2층의 경우는 최하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외부 자동차 불빛(라이트)이 침투하기 쉽고 외부에서 들여다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3층부터는 이러한 단점들이 현저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많이 높지도 않는 적당한 높이로 인해 밖으로 보이는 경치가 좋고, 엘리베이터 없이도 충분히 활동하기 좋은 층입니다.

3. 다른 층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층에 속합니다.


▶ 아파트 4층, 5층의 장점

1. 1층과 2층, 3층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높으므로 심리적 안정감이 상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최저층에 비해 일조량에 있어서 이점이 있습니다. 주택을 고를 때 일조량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3. 고층에 비해서는 낮은 층에 속하기 때문에, 5층 정도까지는 화재 등의 재해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여기까지, 아파트 1층부터 5층까지의 장점을 몇가지 살펴봤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여러 사람들의 의견들을 참고해서 작성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차이가 나는 부분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댓글()